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동경 국제 퀼트 페스티발 (Tokyo International Great Quilt Festival 2009)

작성자
ibiztour
작성일
2008.12.0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647
내용

전시회정보

동경 국제 퀼트 페스티발
(Tokyo International Great Quilt Festival 2009)


세계 제일의 퀼트전인 동경 국제 퀼트 페스티발 (Tokyo International Great Quilt Festival 2009)-바늘과 실의 제전을 2009년 1월 개최합니다.

◎ 금년의 주요 퀼트 작품
제1선에서 활약하는 작가에 의한 숲의 세계
숲에 사는 동물, 식물, 새나 벌레. 물이나 빛. 나무들, 이슬, 연무, 비등의 화려한 무늬와 삶의 순환. 불가사의. 정령, 요정, 여신, 신비…숲의 이미지를 폭 넓게 전시합니다.
제1선에서 활약하는 75명의 작가가 퀼트에서 표현하는 「숲」의 세계입니다.

◎ 빨간머리 앤 이야기
2008년 6월, 루시모드 몽고메리작의 “빨간머리 앤”이 출판 100년을 맞이했습니다.
캐나다의 아름다운 섬에서의 앤의 청춘이야기는 온세계의 여성을 매료시켜 왔습니다. 거기에는, 퀼트가 있는 당시의 생활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작자 몽코메리 자신도 퀼터(quilter)였습니다.
이 코너에서는 출판 100주년에 연유하여 자신도 “앤”의 이야기의 포로가 레이코(玲子)씨와 동료들이 회장에 재현되는 앤의 무대가 된 아름다운 초록에 둘러싸여진 “그린·게이 불스(앤의 집)” 과 “아본리 마을”의 [빨간머리 앤] 배경을 퀼트 작품으로 해석하여 전시합니다.

◎ 아밋슈와 아메리카 안틱 퀼트
종교상의 이유로 유럽을 달아나, 신대륙으로 건너간 아밋슈의 사람들. 지금도 전통적인 생활을 계속해서 지키는 아밋슈의 사람들의 퀼트는 독특한 디자인과 색쓰기, 섬세한 퀼팅으로 그 예술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밋슈의 출신고향 스위스에서 제네바 미술/역사박물관과 취리히의 수집가 위리가 소장하는 아밋슈퀼트와 펜실베이니아 주를 중심으로 한 하이 퀄러티의 아메리칸 안틱 퀼트 35장을 전시. 19세기에 꽃핀 미국 퀼트의 아름다움의 세계를 소개합니다.

◎ 현대 아메리카 퀼트를 대표하는 3인작
미국의 퀼트 연구의 제일인자 로버트쇼의 선정에 의한 현대 미국의 퀼트계를 대표하는 작가 케이트애덤스, M·존린톨토, 수잔시에 3명의 퀼트전.
케이트애덤스는 미국에서 미니어처 퀼트의 제작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작가. 1인치(약 2,5센티)에 축소된 미니어처 퀼트의 세계는 그 치밀함에서 보는이를 놀라게 한다. M·죤린톨토는 진귀한 은문 세공의 기법에 열을 올리고 있다. 호화스러운 장식이 시행된 예술 작품이 되고 있다. 수잔시에는 독창적인 작품을 만드는 작가로서 알려져 있다. 일기나 부엌, 점성술, 타로 점등을 모티프로서 자유자재 발상의 퀼트를 만들고 있다. 현대 미국을 대표하는 작가의 세계를 소개합니다. 35작품.

◎ 올해의 퀼트전 테마 [별과 소망]
올해의 테마는 「스타. 별에 소망을」입니다.
별은 퀼터에 있어서 한번은 만든 적이 있는 친밀감이 있는 패턴입니다.
이번에는 별뿐만 아니라 별에 맡긴 꿈이나 소망을 사방에 표현하였습니다(약 9,090장).
오카노 에이코의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하여 전시합니다.



개최기간 2009/01/16 ~ 2009/01/24
전시회장 TOKYO DOME (東京ドーム)
개최규모 동경 돔 구장내
전시품목 ▒ 전통퀼트
전통적인 퀼트 패턴을 사용하여 만든 작품
▒ 창작퀼트
전통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이나 패턴을 이용하여 만든 작품
▒ 그룹퀼트
두명 이상의 퀼터가 모여 완성한 작품
▒ 소품 (실용퀼트)
패치워크나 머신으로 만든 작품
▒ 미니퀼트
패치워크나 머신으로 만든것으로 50cm X 50cm 의 프레임
홈페이지 http://www.tokyo-dome.co.jp/quilt/


여행주최 : (주)아이비즈투어 l 사업자등록번호 101-86-23523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114-25 세양빌딩 / ☎ 070-7431-7110 / F.02-2238-7110
http://www.ibiztour.com / ibiztour@ibiztour.com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